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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고객 안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시간: 2021-07-06 15:02
  • 조회수: 2,443
최근 가족지인 사칭, 금융회사 사칭, 택배 사칭, 허위결제 등의 수법으로 신분증 사진을 요구하거나,
자금이체를 유인하는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다음의 보이스피싱 예방 요령을 알려드리오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메신저나 문자를 이용해 가족/지인을 사칭하여 신분증 사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면, 유선전화 확인 전까지 무조건 거절!

(2) 저금리 대환대출, 신용점수 상향을 미끼로 금전 요구는 무조건 거절!

(3) 검찰/경찰/금감원이라며 금전 또는 개인신용정보 요구 시 무조건 거절!

(4) 출처가 불분명한 앱, URL 주소는 무조건 클릭 금지!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한 경우 지체없이 금감원(☎1332), 경찰청(☎112) 및 IBK저축은행(☎1522-7900) 등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