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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대출 관행이 합리적으로 개선되고 소비자권익도 제고됩니다

  • 작성자: 준법지원실
  • 작성시간: 2016-01-29 09:00
  • 조회수: 297
□ 그 간 소비자가 대출계약을 체결할 때 작성-제출하는 서류가 과도하여 불편함이 초래되고 -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중요내용에 대한 은행측 설명이 다소 미흡하거나 형식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있어 왔음 ※ 이와 관련, 금융감독원은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개혁」의 일환으로 ‘금융거래시 제출서류 등 간소화’(’15.7.9, 11.4) 및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 방안(‘15.8.20)’ 등을 추진하고 있음 □ 이에, 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는 가계대출 상품설명서에 대해 우선적으로 간소화를 추진하여 소비자 편의 제고를 도모하되 - 원리금 상환방식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관련 위험요인 및 금리인하요구권 제한 사유 등에 대한 은행의 설명의무를 동시에 강화함으로써 - 소비자 권익을 제고하고 가계대출 취급관행이 합리화되도록 가계대출 상품설명서를 대폭 개선하였음 ※ 자세한 내용은 상단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