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자금융 사고예방을 위한 보안카드번호 전체입력 주의안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시간: 2015-04-10 13:08
  • 조회수: 1,419
< 텔레뱅킹등 전자금융 사고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항상 저희 ibk저축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악성코드에 감염된 pc 및 스마트폰에서 보안카드번호 전체(35) 혹은 일부 입력을 요구하며 고객님의 금융거래정보를 탈취하는 사기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기수법으로 개인정보 (주민번호, 보안카드 전체 및 일부번호, 통장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입력하지 마시고 즉시 아래[상담 및 신고]처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 사례]
*유명은행을 사칭하여 인터넷 이용자에게 e-mail을 발송하고 발송된 메일에 해당 금융회사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복제한 가짜 홈페이지를 링크시켜 놓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함
*사용자가 정상적인 주소를 입력, 접속을 시도하지만 pc에 감염된 악성코드에 의해 미리 만들어 놓은 가짜 피싱 사이트로 연결되게 만듬
*포털 사이트 접속 시, pc에 감염된 악성코드에 의해 경고 팝업 창이 뜨고 클릭시 미리 만들어 놓은 가짜 피싱 사이트로 연결되게 만듬
 
감영된 pc에서 나오는 경고 팝업은행 사이트 로그인 화면(피싱 사이트)

[
스마트폰뱅킹 사례]
  *스마트뱅킹 화면에 "가짜 보안업데이트 팝업창" 표시 "가짜 보안업데이트 팝업창"의 확인버튼 클릭하면, 개인금융정보(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인증서 암호, 보안카드 번호 전체) 입력 요구
*스미싱 문자 url 클릭하는 순간 가짜 보안 사이트 연결
*가짜 악성코드 진단 경고 메시지로 '치료하기'를 유도 (클릭시 스마트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 수신 sms외부 유출)
*악성코드에 감염된 스마트뱅킹 앱이 구동되며 보안 업데이트하는 것처럼 속여 개인금융정보 입력 요구
 
[스마트폰뱅킹 예방방법 (안드로이드)]
*휴대폰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출처" 체크 해제

ibk저축은행은 위와 같은 이유로 고객님의 개인금융정보 입력을 요구 하지 않습니다.
만약 요구사례가 나타나는 경우 절대 입력하지 마시고, 즉시 아래 기관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담 및 신고 ]
*한국인터넷진흥원 사고신고, 공인인증서 분실신고 :
(02)118,http://www.boho.or.kr(kisa 인터넷침해사고예방)
*경찰청 사이버 테러대응센터 : (02)3939-112, http://ctrc.go.kr
*피싱신고 접수 사이트 : http://www.krcert.or.kr
*검찰청 사고신고 : (02)130
*ibk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 (051)051-791-4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