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11.23.] IBK저축은행, 청년이사회 출범.. MZ세대 중심 소통강화 나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시간: 2021-11-23 15:33
  • 조회수: 1,156

 IBK저축은행, 청년이사회 출범...MZ세대 중심 소통 강화 나서



 IBK저축은행이 과장급 이하 직원으로 구성된 청년이사회를 출범하며 열린 경영과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IBK저축은행은 매년 7명 이상 청년이사를 선발해 인재를 육성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IBK저축은행은 지난 19일 ‘제1기 청년이사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청년이사회는 분기 1회 정기 개최되며, 상품개발과 경영참여, 조직문화, 업무환경 등 결의된 안건은 경영전략에 반영되거나 실무부서의 업무과제로 추진된다.


제1차 정기이사회에서는 ‘청년이사회 소통창구 개설’을 주요 안건으로 의결해 바텀업(Bottom Up)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추진하는 수평적 조직문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출범식에 참석한 청년이사들은 “제1기 청년이사회 청년이사직을 맡겨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수평적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청년층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서정학 IB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청년이사회 출범을 시작으로 수평적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우리 경영진도 MZ세대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여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기자]

[©한국금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