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8. 03. 26.] 베스트뱅커 대상_베스트저축은행부문 IBK저축은행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시간: 2020-11-27 14:03
  • 조회수: 836

 [ 베스트뱅커 대상 ] 베스트 저축은행

 'IBK저축은행' 




6%대 저금리 원스톱 대출…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IBK저축은행은 ‘서민금융의 빅 플레이어, 시장을 바꾸는 굿 플레이어’라는 포부를 내세우고 있다. 지난 2013년 7월 IBK금융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된 IBK저축은행은 지난해 최대 규모인 자산 1조원를 달성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IBK저축은행은 출범 당시 1,433억에 불과하던 수익 여신을 지난해 말 기준 8,410억원으로 늘리며 수익기반을 대폭 강화했다. 그 결과 지난해 당기순이익 186억원을 달성했고, 자산 건전성 지표인 연체율도 2.3%로 개선됐다.


서민과 중소상공인의 금융편의를 위해 설립된 취지에 맞게 IBK저축은행은 동반자금융 실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전체 저축은행의 평균 금리와 비교했을 때 IBK저축은행은 평균 6%대(신용등급 1등급 기준)의 저금리 대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여타 저축은행들에 비해 5%포인트 가량 대출 금리가 월등히 낮은 편이다.


기업은행과의 연계도 활발하다.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고객이 저축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대출받을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고객이 동의할 경우 은행에서 저축은행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면 IBK저축은행에서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제도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